금값 FOMC발표 이후로 급격한 오름세..!

by 국제표준금거래소 posted Mar 19,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200728_103006.png




금값 FOMC발표 이후로 급격한 오름세..!


안녕하세요 국제표준금거래소 입니다


지금 국제 금값이 FOMC의 발표 이후로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FOMC는 Federal Open Market Committee의 줄임말인데요... 연방공개시장위원회를 말합니다..


미국의 중앙은행제도인 연방준비제도(FRS)에 있어서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의 통화와 금리 정책을 결정하는 기구인데

위원은 12명이 있고 1년에 8번 회의를 갖는데요.. 이 자리에서 미국 경제에 대한 평가와 함께 통화공급량이나 금리조정 여부를 결정합니다.

여기서는 공개시장조작 방침을 결정하고 그 집행은 뉴욕연방은행이 집행한답니다..


이 FOMC의 정책회의 내용은 의사록이 공식 출간되기까지 비공개를 원칙으로 했지만 99년도 12월부터 금리정책에 대한 결정사항을

즉시 공개하는 것으로 방침을 바꾸었는데 공개되는 내용에는 금리변경뿐만 아니라 앞으로 금리조정 여부를 시사하는 정책기조의 변화와 관련된 사항도 포함됩니다.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산하에 있는 공개시장조작정책의 수립과 집행을 담당하는 기구로서 한국은행의 정책결정기구인

금융통화위원회와 유사한 조직입니다.

매 회의때마다 다음 회의때까지 수행해야 할 공개시장조작 지침을 작성해서 발표함으로써 금융상황에 관한 종합적인 분석과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추진해야할 금융정책의 기본방향이 제시되는데, 이번 발표 이후에 금값이 급등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현지시간으로 128일 뉴욕상품거래소에서 4월 인도분 국제 금값은 전날보다 온스당 0.3%인 3.1달러 상승한 1151.3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발표 이후에 전자거래 시장에서 금값은 1172.5달러까지 급등했습니다.


FOMC가 이날 가이던스에서 인내심 문구를 삭제했으나 금리인상 폭을 대폭 하향 조정했는데 이는 금리인상을 서두르지 않겠다는 뜻으로 해석되며

달러가 약세를 기록하며 금값이 급등한 것이다.


이에 반해서 국제 은값은 전날보다 온스당 0.2%가 떨어진 15.541달러를 기록했는데요 이후 전자거래에서 15.935달러로 상승반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